★ 사이버렉카

북한 김정은 사망설에 대하여...

박춘식 과장 2020. 5. 1. 22:00

 

 

김정은이 죽었을까? 오늘 애틀란타한인뉴스의 재미있는 기사를 보았다. 

 

중국의 외교부장의 조카가 김정은이 사망했다고 발언했다는 내용이다. 아무래도 북한 내 정보의 순위는 미국이 우월하나 인적네트워크는 일본, 중국이 유명하다. 

 

일본의 경우 조총련계와 밀접한 정보를 공유하기도 했고, 납치관련 문제로 과거 20년간 북한 내 네트워크가 활성되었다고 전해진다.

 

또한 중국은 역사적으로 북한과 동맹국이기 때문에 민간기업교류 등으로도 다양한 북한 내 인맥이 형성되어 비교적 빠른 속도로 정보를 얻는다고 한다.

 

뭐 잡설이 길었지만, "중국 외교부 장관 가운데 한명의 조카"를 통해 김정은의 사망을 확인했다는 기사이다. 기사의 내용은 아래와 같다.

 

시지안 싱조우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이미 사망했다”고 주장했다고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타임스와 뉴욕포스트 등이 25일 보도했다.

 

하지만 이들 언론은 싱조우가 ‘외교부 장관 가운데 한명(a foreign minister)의 조카’라고 밝혀 실제 왕 이 외교부장의 조카인지 아니면 외교부 부부장 가운데 한명의 조카인지는 명확하지 않다.

 

싱조우는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에 “매우 믿을만한 소스에서 들은 것”이라며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이미 사망했다”고 밝혔다. 싱조우는 웨이보 팔로워만 1500만명에 달하는 소셜 미디어 스타로 중국 정부와 공산당 관련 뉴스를 가장 먼저 터트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기사링크는 다음과 같다.

https://atlantak.com/%EC%A4%91%EA%B5%AD-%EC%99%B8%EA%B5%90%EB%B6%80-%EC%9E%A5%EA%B4%80-%EC%A1%B0%EC%B9%B4-%EA%B9%80%EC%A0%95%EC%9D%80-%EC%9D%B4%EB%AF%B8-%EC%82%AC%EB%A7%9D/

 

중국 외교부 장관 조카 "김정은 이미 사망" - 애틀랜타-미국 뉴스 Atlanta K

중국 관영 홍콩 위성방송 시지안 싱조우 부국장 주장 웨이보에 “매우 정통한 소스” 주장…중국 의료진 급파 중국 관영 홍콩위성방송(HKSTV)의 부국장이자 중국 외교부 장관의 조카로 알려진 시지안 싱조우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이미…

atlantak.com

 

과연 어떻게 될까? 과거 김일성, 김정일의 사망 당시에는 막상 미국, 중국, 일본 등 해외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정보기관도 사망가능성을 알지 못했다고 하는데... 

 

신중하게 생각해야될 것 같다. 그리고 만일에 사실이라면, 우리나라 한반도의 지정학적 리스크가 높아지지 않으려면... 별일이 없어야된다. 군부쿠데타, 미국 중국의 개입 등 복잡한 현안이 발생한다면 전쟁의 긴장감이 올라가기 때문이다...

 

한반도의 평화를 기원한다...